SK C&C, 화성시 수출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33
SK C&C, 화성시 수출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SK(034730) C&C가 화성시 관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촉진에 나선다. 디지털 ESG 종합 서비스인 ‘코드그린(Code Green)’이 제공하는 ‘Click ESG’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SK C&C는 16일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화성지역 ESG 경영 컨설팅 수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제조업체 수가 2만 8590개에 달하며, 제조업 종사자들도 26만 8035명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간 수출액은 지난해 말 기준 242억 6991만 달러로 경기도 1위다.

화성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기업들이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과 같은 ESG 수출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경쟁국 기업들 대비 우수한 ESG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SK C&C는 앞으로 화성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기업 21곳에 대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관리 체계 확보가 우선인 16곳에는 △ESG 경영 수준 진단 △개선 과제 도출 △현장 이행 가이드 등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을 지원한다. 즉각적인 수출 규제 대응이 필요한 5곳에 대해서는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에 더해 △개선 이행 모니터링 △실행 밀착 지원을 통한 추가 개선 지원 △온실가스 목표관리 서비스 등 특화 컨설팅도 제공한다.

SK C&C는 빠른 ESG 컨설팅 서비스 전개를 위해 국내 2600여 곳이 넘는 기업과 단체에서 활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 Click ESG를 제공한다. 화성상공회의소는 자체 운영중인 ‘ESG경영지원센터 플랫폼’에 Click ESG를 연동해 화성시 관내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스톱 ESG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SK C&C는 ESG 컨설팅 대외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ESG 이니셔티브 및 평가기관 요구에 맞춘 진단 항목을 활용한다. 산업통상자원부 ‘K-ESG 가이드라인’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글로벌 기업 협의체 ‘RBA’ 등 글로벌 ESG 평가기관에서 정한 ESG 진단 지표를 준용한다.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플랫폼 기반의 컨설팅을 통해 화성시 기업이 ESG 경영을 비교적 손쉽게 도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고도화 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인 만큼 올해도 화성상공회의소가 화성시 기업의 ESG 경영을 앞장서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방수인 SK C&C 디지털 ESG그룹장은 “SK C&C는 기업들에게 ESG 컨설팅 및 종합 진단 뿐만 아니라 탄소감축 인증거래, 제품 단위 탄소배출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화성시 관내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수출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