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美주식 테마형 TOP3’ ETN 4종목 신규 상장

24

미래에셋證, AI·방위산업 관련 상품 마련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 전경. ⓒ한국거래소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 전경.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미래에셋증권의 ‘미국주식 테마형 TOP3’ 상장지수증권(ETN) 4종목을 오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신규 상장되는 종목은 ▲미래에셋 미국AI TOP3 ETN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AI TOP3 ETN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등이다.

미래에셋증권의 ‘미국주식 테마형 TOP3’는 해외 투자수요가 다양화되면서 미국 고성장 산업의 대표종목에 투자하는 업종 테마형 상품에 대한 투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미래에셋 미국 AI TOP3’와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AI TOP3’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나스닥 상장 종목 중 AI 관련 상위 3종목으로 구성됐다.

일상생활에 활용되는 AI 서비스의 출현으로 투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AI 반도체, 대화형 AI 서비스 및 AI 클라우드 등 AI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대표 기업에 투자한다.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와 ‘미래에셋 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나스닥 상장 종목 중 방위산업 관련 상위 3종목으로 구성됐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및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미국 대선 이슈 등으로 방위산업에 대한 시장의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미사일·군함·전투 시스템 등 방산 물자를 생산하는 주요 방위 산업체에 투자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기 때문에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