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자산 밸류업] 신한투자증권, 업계 최고 분석 노하우 활용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

21

신한투자증권은 자사 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결합한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을 추천한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테마주식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로 투자하면서 시장 상황에 맞게 테마를 교체해 운용하는 랩 서비스다. 업계최고 수준인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와 상품전략 전문부서 투자상품솔루션부의 투자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은 동일 비중 보유를 투자전략으로 한다. 정교하게 설계된 유니버스 종목 중 랩운용부의 의사 결정을 통해 전망이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4개 내외 테마를 선택해 최종 운용한다. 또한, 동일 비중 포트폴리오를 통해 특정 종목 및 섹터에 편중되는 위험을 감소시킨다. 상대적인 쏠림 가능성을 낮춰 주도섹터가 하락하더라도 안정성을 강화해주는 것이다.

시장 하락기로 접어드는 국면에서는 일부 비중을 현금 혹은 대형 우량주 ETF 편입을 통한 포트폴리오 조정에 나선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글로벌테마 로테이션 ETF랩을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우수한 리서치·운용 역량을 글로벌 주식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업계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와 상품전략을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 로테이션 ETF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 원 이상이며,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 및 모바일(‘신한 SOL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수수료는 후취 연 1.3%(일반형) 또는 선취 1.0%(최초 1회)에 후취 연 0.5%가 더해지는 유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 SOL증권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