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내 통상차관보, 美국무부 차관보 면담…한미 반도체산업 협력방안 논의

32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3동 산업통상자원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3동 산업통상자원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양병내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25일 방한 중인 라민 툴루이 미국 국무부 경제·기업 담당 차관보를 면담하고 양국 간 반도체 산업 협력·투자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양병내 차관보는 “최근 우리 기업들의 대규모 대미 투자를 기반으로 한·미 간 첨단산업, 공급망 협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반도체 기업의 우수한 제조역량과 미국기업의 혁신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양 차관보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강화라는 공통된 목표 하에 우리 기업이 원활히 대미 투자를 이행할 수 있도록 반도체법 보조금 등 미국 측의 충분한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미국 상무부의 알루미늄 압출재 반덤핑 조사의 광범위한 조사대상 범위에 대한 우리 측의 우려를 전달했다. 또 최근 우리 투자 기업의 공장 설비 구축, 현지 직원 교육 등을 위해 필요한 전문가 파견을 위한 비자 발급 애로 사항과 관련해 국무부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툴루이 차관보는 한·미 정부 간 협력뿐 아니라 민간의 협력 강화를 평가하고 우리측의 요청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보겠다고 언급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