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라(XPLA), 부동산 RW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와 맞손…“RWA 진출 시작”

13

오픈메타시티, 부동산 소유권을 NFT로 제공 글로벌 프로젝트
파트너십 통해 실물 자산과 웹3의 융합으로 새로운 영역 진출

제공=엑스플라엑스플라가 글로벌 RW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부동산 실물 연계 자산(RW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OpenMetaCit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실물 연계 자산(RWA) 분야로의 진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양측은 기술적 역량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면서 전통적인 실물 자산 시장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사용자들에 디지털 변환에 대한 접근 경험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디지털 변환을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최근 글로벌 금융권에서도 국채, 펀드 등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는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며 “실물 자산 거래의 복잡성은 간소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종 오픈메타시티 대표는 “엑스플라와의 협력은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디지털 전환 자산을 보유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오픈메타시티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공개된 ‘오픈메타시티’는 부동산 소유권을 NFT로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서울, 뉴욕, 도쿄, 상하이, 파리 등 세계적인 도시의 실제 아파트, 콘도 등 건물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