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투자전략] 코스피 상승 출발 전망…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 실적 발표 주목

22

증시 전문가는 30일 코스피가 상승 출발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 코스피는 0.2~0.5% 상승 출발을 예상한다. 최근 국내 증시에서 나타나고 있는 외국인의 ‘손바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외국인은 이번 주 첫 거래일이었던 29일에 반도체 업종은 2500억 원 순매도했지만, 2차전지 기업들이 있는 화학, IT가전은 합산 2100억 원 순매수했다.

전일 SK이노베이션은 하반기 배터리 부문의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삼성전자는 최근 고점에서 약 9%나 하락했다. 금일 오전에 예정된 기업설명회(IR)에서 확정 실적 발표와 향후 사업 방향성에 대한 전망을 확인할 필요 있다.

◇김지현‧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 금일에는 자율주행 호재에 따른 테슬라발 미국 증시 강세로, 전기차 및 자율주행 관련주들을 중심으로 상승 출발 하겠으나, 1 일 국내 휴장 기간에 따른 불확실성 및 5 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대기심리로 강보합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장중에는 대내적으로 삼성전자의 사업 부문별 실적 등 주요 기업 실적, 대외적으로는 전일 160엔대를 터치했다 속락했던 엔/달러 환율 변화 등에 영향받을 것으로 전망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