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세계 TOP5 인기 여행지 ‘서울’ 포함

20
사진트립닷컴
[사진=트립닷컴]

5월 초 연휴 기간 전 세계에서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도시에 서울이 이름을 올렸다.

트립닷컴 그룹은 전 세계 여행지 중 노동절을 포함한 5월 황금연휴 기간 전 세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도시로 도쿄와 방콕, 홍콩, 서울, 그리고 타이페이가 꼽혔다고 30일 밝혔다.

동양권 도시가 이 기간 톱5 여행지를 차지한 것은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5일)와 중국 노동절(5월 1~3일) 등 아시아권 중심으로 굵직한 연휴가 5월 초 집중되면서 지역내 단거리 여행객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트립닷컴 그룹이 올해 5월 골든위크(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에 관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골든위크와 비교해 항공과 호텔, 관광지를 포함한 예약 건수가 182% 늘었다. 

외국인 여행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는 △서울 △제주 △부산 △인천 △서귀포 순으로 집계됐다. 이들의 출발지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태국 순이었다. 비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하게 캐나다가 10위권에 포함됐다. 이 시기에 트립닷컴을 통해 가장 많이 예약된 항공 노선은 △도쿄-서울 구간이며 △오사카-서울 △홍콩-서울 △상하이-서울 △후쿠오카-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예약된 투어 및 티켓에는 ‘우도 일일투어’가 꼽혔으며 △에버랜드 △쇼뮤지컬 와일드와일드 <애프터파티> △서울페스타 2024 연계 일일투어 △레고랜드가 포함됐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소규모, 개별 외국인 여행객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면서  “앱 내 여행 커뮤니티인 트립모먼트와 트립지니를 포함한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잘 알려진 지역 외에도 한층 더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