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관광두레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5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은 29일 김주수 의성군수와 이국희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두레 조성사업 업무협약

▲의성군이 관광두레사업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제공-의성군)

관광두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내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 사업을 지속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의성군은 △관광두레PD 활동지원 △지역 내 관광두레사업 관련 행정지원 △관광두레사업 홍보를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PD 인력 및 역량강화 지원 △주민사업체 발굴 및 창업․육성 등을 지원한다.

협약식 이후에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지역주민이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 대경지사 이상훈 전문위원이 관광두레 사업을 설명하고, 박설희 의성관광두레PD는 지역진단자료 보고 및 주민사업체 공모에 대해 설명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생활관광 발전을 위해 지역관광의 역량을 결집하고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관광두레사업이 지역관광 활기를 불어넣고 관광객 유입으로 인한 지역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