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 1Q 영업익 1107억…”자원시황 하락 및 물류 이익 감소 영향”

21

팜오일 시황 상승, 트레이딩 호조 등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41% 상승

LX인터내셔널 CI.ⓒ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CI.ⓒLX인터내셔널

LX인터내녀서널이 물류 이익 감소 등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 11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연결 기준 매출 3조7761억원, 영업이익 1107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1.5%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원시황의 하락과 이에 따른 트레이딩 이익률 감소, 운임 경쟁 심화에 따른 물류 이익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면서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원가 절감 등 수익 극대화 활동을 통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증권 정보업체 에프엔(FN)가이드는 LX인터내셔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을 983억원으로 예측한 바 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인도네시아 AKP 광산의 연결 편입, 팜오일(CPO) 시황 상승, 자원 및 소재 트레이딩 호조 등으로 각각 1.7%, 41.0%의 증가세를 보였다.

LX인터내셔널은 미래 수익기반 확보를 위해 석탄, 팜, 트레이딩 등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을 기반으로 2차전지 광물 및 소재 등 전략 육성 분야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 초 인수한 인도네시아 AKP 니켈 광산을 향후 확고한 수익원 및 포트폴리오 전환의 디딤돌로 삼아 2차전지 핵심광물 및 배터리 소재 분야로 밸류체인(Value Chain)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자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 및 중동을 새로운 전략지역으로 선정하는 등 지역 거점을 보강했다.

LX인터 1분기 영업이익ⓒLX인터내셔널 LX인터 1분기 영업이익ⓒLX인터내셔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