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혁신농업타운사업’공모 선정…사업비 9억원 확보

18
1

▲사진=청도군청 전경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청도군은 지난 25일 경상북도의 \’혁신농업타운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9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혁신농업타운사업\’은 청도군 농업대전환의 역점사업으로서, 농촌마을을 하나의 농업법인으로 구성해 개별영농을 공동영농으로 기술과 인력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개념의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24년부터 각북면 일원(금천리 외) 약 80ha의 농지를 규모화시키고, 친환경 벼와 이모작 감자, 양파, 마늘 등으로 확대, 기술집약적 경쟁력을 갖춰 농가소득을 배가시키고자 한다.

특히, 생산된 친환경 벼는 친환경 학교급식을 위해 청도군(60톤), 울산 남구청(100톤) 등에 전량 납품할 계획이며 일부는 항암효과가 있는 기능성 쌀로 아이쿱과 계약재배할 계획이다.

사업을 추진하는 GIVE U 농업법인 대표는 “농가에 베푼다는 의미로 사명을 정하고 20대에 농사를 짓기 시작할 때 주위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고 덕분에 큰 시행착오 없이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그때는 대부분 50대였는데 세월이 흘러 80대 이상이 되어 이제는 젊은 우리가 그분들께 베풀고 되돌려 드리고 싶어서다”라고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혁신농업타운 사업을 시작으로 청도군 농업대전환 기반 조성의 첫 단추를 끼웠으며, 각북면은 친환경 혁신농업타운으로 친환경 특화 읍면으로 육성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나머지 읍면도 지역적 특성을 살린 대전환을 추진함으로써 사각지대 없는 군 전체 대전환으로 군민 모두가 소득이 배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