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차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회’ 개최

18

EU 탄소중립 규제 대응 방안 논의 위해 설립

중소기업중앙회가 3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24년도 '제1차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3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24년도 ‘제1차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24년도 ‘제1차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위원회는 전 세계적인 탄소 중립 ESG 확산 흐름과 유럽연합(EU) 의회를 통과한 ‘공급망실사지침’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됐다. 중소기업 전략 논의 및 지원과제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위원으로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대표 및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원청기업의 ESG 평가 대응 애로 증가와 원청사가 하청기업에 2·3차 협력사 등에 대한 실사 책임을 전가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와 정부 지원 필요성, 대·중견기업 원청사의 ESG 상생 노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상훈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장은 “하청 기업의 ESG 경쟁력이 대·중견 원청사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대·중견기업의 장비 지원, 인증 취득 등의 실질적 지원과 정부 부처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