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악성민원 맞춤형 교육 실시….질 높은 서비스 제공

16

1

▲사진= 29일 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서 2024년 맞춤형 특이 악성민원 대응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포항시 제공)

악성민원에 대한 상황별 대처 교육 실시로 민원공무원 공감 얻어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는 지난 24일과 29일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에서 120여 명의 민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특이(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악성 민원으로부터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악성민원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현명하게 민원을 응대함으로써 서로 배려하는 민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원공무원 보호 및 악성민원의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지홍선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강의를 맡았으며, 강의 내용은 악성 민원에 대한 상황별 대응 방법, 스트레스 관리 및 친절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악성 민원에 대한 상황별 대처방식 등 사례 중심의 생생한 강의는 현장에서 민원을 응대하는 공무원의 큰 공감을 얻었다.

포항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공무원들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대비하면서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재관 자치행정실장은 “악성민원 대응 교육은 민원공무원들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공무원들의 역량 강화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