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쿠팡 와우카드 발급 50만장 돌파

16
쿠팡 와우카드가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 ⓒKB국민카드 쿠팡 와우카드가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쿠팡과 손잡고 출시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쿠팡 와우 카드’가 강력한 적립 혜택에 힘입어 7개월만에 누적 5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발급 회원의 94%가 매월 ‘쿠팡 와우 카드’를 쿠팡은 물론 일상 생활영역에서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급 회원 대다수가 ‘쿠팡 와우 카드’의 혜택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쿠팡 와우 카드소지 회원의 월평균 쿠팡 이용 횟수는 ‘쿠팡 와우 카드’ 미소지 회원 대비 2.5배에 달했다.

쿠팡에 특화된 PLCC이지만, 일상생활 영역에서도 꾸준한 사용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일상생활 영역 이용 건수는 지난해 12월 대비 3개월만에 4배 이상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주요 사용 업종은 ▲편의점 ▲전자상거래PG ▲슈퍼마켓 ▲한식 ▲커피·음료전문점 순이다.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적립된다. 쿠팡을 비롯해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결제액의 최대 4% 적립되며, 기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도 결제액의 최대 1.2% 적립 혜택을 담고 있다.

아울러 롯데시네마와 제휴를 통해 ‘쿠팡 와우 카드’ 회원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영화 및 매점 할인쿠폰 4종 세트를 제공한다. 단, 이 쿠폰은 해당 카드로 롯데시네마에서 결제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빠르고 간편한 프로세스가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쿠팡에서 쇼핑하는 중간에도 이탈없이 간편하게 ‘쿠팡 와우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국민카드의 빠른 심사 시스템을 활용해 신청에서 발급 완료 시까지 평균 5분이내 발급이 이뤄지고있다. 특히 KB페이와 쿠페이 자동등록 프로세스를 통해 발급 즉시 ‘쿠팡 와우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발급에서 이용까지 고객이 경험하지 못했던 놀라움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쿠팡 와우 카드’ 인기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만한 ‘쿠팡 와우 카드’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추가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