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이미지로 상품 찾는 ‘AI 사진 검색’ 도입

17
사진제공=에이블리에이블리가 ‘인공지능(AI) 사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인공지능(AI) 사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정식 운영을 시작한 5월 첫 주(1~7일), AI 사진 검색 기능을 이용한 유저는 베타 서비스 기간인 전월 동기(4월 1~7일) 대비 135% 증가했다. 동 기간 검색을 통해 찾은 상품을 클릭한 횟수는 3.5배 이상(270%) 대폭 늘었다.

AI 사진 검색은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유저가 사진을 등록하면 인공지능이 사진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제안한다. 사진 속 상품 카테고리와 이미지를 ‘멀티 태스크(동시)’ 방식으로 학습해 원하는 상품을 찾아주는 ‘딥 러닝’ 모델을 자체 개발했다.

AI 사진 검색 기능은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이용 가능하다. 패션 코디 사진을 올릴 경우 비슷한 패턴, 색상, 핏 등을 지닌 의류를, 립(LIP) 발색 사진을 선택하면 유사한 컬러, 발림성 등을 보이는 립스틱, 틴트 등을 검색 결과로 제시하는 방식이다.

에이블리는 ‘추천 검색어’, ‘배송 필터’, ‘마켓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꾸준히 검색 환경을 고도화하고 있다. 매월 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MAU)로부터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사진 검색 기능 신설을 통해 향후 보다 정교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AI 사진 검색 기능은 양질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며, 이는 곧 고객 쇼핑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가 보유한 독보적 AI 기술력을 상품 검색부터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하고 고도화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