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예산군수, 민원 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개최

16
최재구 예산군수 민원 담당공무원과 소통 간담회사진예산군
최재구 예산군수 민원 담당공무원과 소통 간담회[사진=예산군]

최재구 예산군수는 민원창구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감 및 격려를 위해 관내 식당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증가하는 악성민원으로 고충을 겪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군수가 직접 청취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원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형식적인 절차 없이 공무원과 군수가 격의 없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평소 민원 응대 시 겪었던 애로사항과 업무 고충에 대해 군수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뜻깊다”고 밝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다양한 민원요구에 신속하고 친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성실히 업무에 임하는 직원 여러분께 고마움을 표한다”며 “민원담당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친절한 민원 응대를 할 수 있도록 더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2년 민원인의 폭언이나 폭행 등으로 신체적 또는 정신적 피해를 입은 직원에 대한 의료비 및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자체 조례를 제정하고 비상벨을 설치해 경찰서와 함께 특이민원 대비 연 2회 모의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및 착용형 카메라(웨어러블 캠) 배부, 군청 민원실 창구 안전유리 설치, 전화폭력 사전 예방을 위한 행정전화 자동 녹취 서비스 도입, 민원인 위법 행위 대응 총괄 전담부서(기획실 의회법무팀) 지정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