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2024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 실시

10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국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기관의 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제도개선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4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공모 내용은 정부 혁신 방향과 신보 비전체계를 반영한 ▲고객 맞춤(Customization) 혁신 ▲DDP(Digital, Data, Platform) 혁신 ▲지속가능(Sustainability) 혁신의 3개 부문 총 9개 주제로 구분된다. 참가자는 이 중 1개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신보는 시민 참여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3명(팀), 장려상 5명(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 공모 아이디어는 ‘신보종합 혁신계획’에 반영해 기관 제도개선에 활용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생각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업지원 종합솔루션 제공기관으로서 신보가 나아갈 혁신 방향과 역할에 대해 국민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라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신보 혁신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