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서 플로깅 행사

110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린 플로깅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린 플로깅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그린 먼스(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국민은행의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22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각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4월에도 서울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로깅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플로깅에는 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7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아울러 다회용컵 사용과 비건 간식 체험 등 친환경 활동 체험도 함께하며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널리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4월 반포시민공원 플로깅에 이어 이번 부산 플로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향하는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 사회 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문화를 조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아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4월에는 미세먼지 저감과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서울대공원에서 초화류 식재와 환경정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은행의 각 지역그룹 내 임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또 KB금융은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밀원숲 조성사업을 진행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강원도 홍천 지역에 10만 그루의 묘목을 심어 첫 밀원숲을 조성한 바 있다. 올해에는 2022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던 경상북도 울진 지역에 4만5000여 그루의 밀원수를 포함한 총 10ha 규모의 밀원숲을 조성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