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대구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맺어

20
대구 군위군은 지난 10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및 읍면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군위군
대구 군위군은 지난 10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및 읍면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군위군]

대구시 군위군은 지난 10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및 읍면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군위군․대구공동모금회의 ‘행복군위 희망더하기 사업’ 업무협약과 군위군․읍면협의체․대구공동모금회의 ‘민간협력 나눔’ 협약으로 지역 중심의 나눔 네트워크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군위군과 읍면협의체는 각각 지역 중심의 모금과 배분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게 됐다.
 
협약식에 이어, ‘지역사회 복지의 새로운 상상’이라는 주제로 읍면협의체 위원들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오늘 업무협약으로, 군위군과 읍면협의체, 대구공동모금회가 군위군의 기부․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당부드리며,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이웃 지킴이로서의 읍면협의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