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중장년층 고용활성화 업무협약

18

배민B마트 중장년 채용 활성화 등 일자리 기회 제공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황윤주(왼쪽)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업운영본부장과 류희진 우아한청년들 B마트운영실장 10일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10일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배달의민족의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를 활용해 중장년층의 채용을 활성화하고 수도권 거주 중장년층에게 물류현장 경험을 제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또 6월 11일 삼성1동복합문화센터에서 중장년층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날부터 6월 7일까지 50플러스포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배민B마트 크루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는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배민B마트 현장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합격자는 현장 일일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 후 배민B마트 크루로 합류할 수 있다.

이력서 작성이나 면접에 어려움이 있는 중장년층을 위해서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무료로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배민B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우아한청년들 류희진 B마트운영실장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년층에게 생생한 물류현장의 경험을 제공하고 물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아한청년들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