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다문화 가정 아동 위한 오디오북 제작

13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리테일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GS리테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GS리테일 임직원이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GS리테일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담긴 동화책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다문화 가정에 기부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직접 책을 읽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의 언어 능력 향상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전 신청에서 예상의 두 배가 넘는 임직원이 몰려 조기에 접수를 마감하고 추첨을 통해 인원을 선정하는 등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한차례 녹음을 마쳤으며, 14일서울 영등포구 강서타워에서 2번째 녹음을 진행할 예정이다.

녹음에 앞서 임직원들은 실감 나는 동화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로부터 발성 교육과 목소리 연기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역할 별 리허설도 진행했다. 녹음된 음원은 전문가 편집을 거쳐 음성 책 기기 ‘담뿍이’에 담겨 7월 중으로 다문화 가정 및 사회단체 20여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다문화사회 공헌사업 ‘Global Sharing Together(GS투게더)’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신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GS타워와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초청해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이번 목소리 기부활동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겐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GS리테일 임직원에게는 나눔의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대표 나눔 플랫폼으로서 꾸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