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 염원제 개최

19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염원제

▲춘천시는 14일 국제 스케이트장 건립 제안 부지에서 육동한 시장을 비롯해 50여 명의 시민들이 국제 스케이트장 춘천 유치염원을 담은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사진=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춘천시는 14일 오전 국제 스케이트장 건립 제안 부지에서 국제 스케이트장 춘천 유치염원제를 지냈다.

이날 유치염원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호 춘천시의장, 이강균 춘천시체육회을 비롯해 시민 500여명이 함께 참여해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의 뜨거움과 간절함을 대한체육회에 전할 계획이다.

먼저 유치염원의 의지가 담긴 호소문을 육 시장, 김 의장, 이 회장이 차례로 낭독하고 시민대표가 유치결의문을 발표했다.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춘천시는 24일 국제 스케이트장 건립 제안부지에서 국제 스케이트장 춘천 유치염원제를 갖고 \’국제 스케이트장 춘천시대! 모두가 염원합니다\’라는 서예예술을 진행했다.사진=춘천시

또 \’국제 스케이트장 춘천시대! 모두가 염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쓰는 서예예술(캘리그라피)을 진행해 육동한 춘천시장이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 주요 내빈의 신호로 제안부지에서 유치염원 풍선 부양과 동시에 참석자 전원의 유치염원 문구를 펼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시민의 유치소망을 담을 수 있는 문구 작성대를 준비해 참석한 모든 이의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시 관계자는 “현장실사와 제안발표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고, 춘천시민의 뜨거운 유치 열기를 염원제를 통해 대한체육회에 전달할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분께서 행사에 동참하여 더욱 뜨거운 염원제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국제 스케이트장 건립 부지 선정은 이달 말 현장실사 및 제안발표를 통해 상반기 내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