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꿀나눔 봉사단’, 특별한 토요일 진행

12
ㅇ

▲꿀나눔 봉사단이 특별한 토요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재 경기도교육청 직장 동호회 꿀나눔 봉사단이 지난 11일 화성시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화성지역 장애아동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특별한 토요일\’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 중 첫 시간으로 미술 활동이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청 봉사단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봉사단, 화성시 나래울복지관은 올해 업무협약을 맺고, △인적․물적 지원 교류 및 상호 협력 △장애아동 및 청소년 대상 취미여가 프로그램 봉사활동 정기 참여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꿀나눔 봉사단(회장 정수호)은 지난해에도 장애아동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특별한 토요일 프로그램을 진행해 요리, 음악, 신체활동 등 다양한 여가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성 향상을 도모한 바 있다.

올해는 봉사활동 규모를 확대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봉사단도 함께한다.

꿀나눔 봉사단 회장인 도교육청 정수호 행정국장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아동과 청소년이 정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께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온 꿀나눔 봉사단은 이 밖에도 장애인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연탄 등 생필품 전달과 환경미화를 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