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빠른 채용’ 도입해 인재 확보 총력

11
사진제공=스타벅스스타벅스 바리스타.

스타벅스 코리아는 바리스타 채용에 소요되는 기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인 빠른 채용 프로세스를 이달 시범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공개채용는 지원서 접수부터 채용까지 약 50일 소요된다. 하지만 새로운 채용 제도의 경우 입사 지원 가능 매장을 사전에 공개하고 지원자가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서류전형부터 입사까지 모든 전형을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다.

이번 채용 대상 매장은 전국에 위치한 50여 개다. 모집하는 근무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으로 빠르면 이달 27일부터 입사할 수 있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이 밖에 현재 지원 가능한 매장 리스트와 바리스타 급여, 복리후생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호 스타벅스 코리아 인재확보팀장은 “신규 채용 제도가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지원자들과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