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강풍 불고 가끔 비…차차 맑아질 예정

12
비가 내린 지난 15일 오후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행락객들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비가 내린 지난 15일 오후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행락객들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16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서쪽 지역부터 차차 맑아질 예정이다. 

이날 전국에 강풍이 불고 가끔 비 내리는 곳이 있겠다. 경기동부, 충남권 내륙, 전라동부 내륙, 강원 내륙·산지, 충북, 경상권(경북북부 동해안 제외)은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동해안과 경북북부 동해안에는 곳에 따라 낮까지도 비가 내리겠다.

경기동부, 대전·세종·충남 내륙, 전남동부 내륙, 부산·울산·경남 내륙에 5㎜ 미만, 강원 산지, 강원 동해안, 경북북부 내륙, 경북남부 동해안에 10∼40㎜, 강원 내륙, 대구·경북남부 내륙에 5∼20㎜, 충북과 전북동부에 5∼10㎜, 경북북부 동해안과 울릉도·독도에 20∼60㎜ 비가 내리겠다.

전날 밤 대설 특보가 내려진 강원 산지에는 이날도 1∼5㎝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높은 산지에도 아침까지 0.1㎝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산지는 낮은 구름의 유입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중부 내륙, 전북동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 그밖의 대부분 지역에서도 10도 이하로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17∼23도 사이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라권, 일부 경상권, 제주도(남부 제외)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산지 시속 9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으로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남부해상, 제주도해상, 남해상(남해동부안쪽먼바다 제외)은 이날까지, 남해동부안쪽먼바다와 동해상은 17일까지 바람이 시속 35∼65㎞(동해상·남해동부먼바다 시속 50∼80㎞)로 세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