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에 ‘K-시스템 에이스’ ERP 공급

6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전경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전경.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이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선앤엘인테리어 본사 ERP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두번째 성과다.

아파트 실내건축(인테리어)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선앤엘인테리어는 건자재 판매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고급가구·건자재 브랜드 ‘선퍼니처’의 런칭과 글로벌 시장(북미·동남아)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앤엘인테리어는 이번 프로젝트로 본사와 베트남 법인 물류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14년간 현지 대응 노하우를 갖춘 영림원소프트랩 베트남 법인이 진행한다. 선앤엘인테리어 본사에서 도입했던 건축현장 시스템을 그대로 제조, 양산해 구축할 예정이며 현지에 특화된 인사·급여, 회계, 생산·물류, 제품별 원가계산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나아가 영림원소프트랩 베트남 법인이 자체 개발한 생산관리시스템(MES)도 함께 구축한다.

프로젝트 중점 추진 과제는 △베트남 법인 업무시스템으로의 현지화 △원가관리 체계 구축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생산량 증가에 따른 업무편의성 증대 △MES 연동을 통한 실시간 생산실적 관리다. 이를 통해 엑셀을 활용한 수작업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현지 사정에 맞춰 2개월만에 빠르게 사용 개시하고 교육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전략을 택했다. 올해 들어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의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하기 위함이다. 프로젝트 안정화 직후 반복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시스템을 최적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ERP 구축을 위해 약 6개월 이상이 소요된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현지화를 추구하는 ERP 구축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당사가 프로젝트 수주 사업 부문에 큰 강점을 보이는 만큼, 그동안 다져온 기술력과 시장 대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류 ERP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