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연속 매출액·영업이익 증가

30
콜마비앤에이치 세종3공장 전경.ⓒ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세종3공장 전경.ⓒ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02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10%, 영업이익은 138.4% 증가한 것이다.

이번 실적 개선은 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주 증가 및 대형 고객사 수주, 화장품 관련 자회사 매출 증가, 중국법인 강소콜마 매출 성장 등 종속회사 사업 호조가 실적 견인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건기식 내수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사업 강화로 올 1분기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한 콜마비앤에이치는2분기에도 세종3공장 본격 가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안정적인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도 내수시장 저성장 기조에 따라 헤일리온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복수의 수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해외로의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플렉스’ 등 최근 신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의 공급 및 제품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탄력적인 생산 체계 구축과 대형 거래처 영업력 강화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제조공장을 고형제 전용(세종3공장), 연질·액상 전용(음성공장) 등으로 특화함과 동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개별인정형 소재 신제품 출시 및 수출 국가 확대로 하반기부터 실적 상승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콜마비앤에이치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