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펀드평가, 두물머리와 생성형AI 기반 펀드분석 플랫폼 개발한다

46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국내 펀드 평가 1위 업체 한국펀드평가는 인공지능(AI) 금융 핀테크 기업인 두물머리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하고 생성형AI 기반의 차별화된 펀드분석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왼쪽부터)두물머리 송락현 부대표, 두물머리 천영록 대표, 한국펀드평가 신동승 대표, 한국펀드평가 이진섭 이사 [사진=한국펀드평가]

한국펀드평가는 2003년 한국자산평가의 펀드평가사업본부에서 시작하여 2008년 분사 후 18년 이상 펀드평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전업 펀드평가사다.

국민연금기금, 고용·산재보험기금, 주택도시기금 등 국내 주요 연기금 성과평가를 담당해오고 있으며, 기금 자산운용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금융기관에는 펀드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펀드 공시 관련하여 위험등급 검증 서비스 등 판매펀드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두물머리는 지난 2015년 설립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투자 인공지능(AI)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투자 금융 분야 챗GPT 플러그인 ‘불리오 인베스트’를 출시했고, 국내 주요 증권사에 챗GPT 기반의 AI 투자 애널리스트 서비스 ‘불리오 AI’를 공급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펀드평가는 두물머리에 펀드데이터를 제공하고, 두물머리는 생성형AI를 통한 펀드분석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펀드를 대상으로 한 AI 기반 서비스의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동승 한국펀드평가 대표는 “한국펀드평가의 전문성과 두물머리의 생성형AI 개발 기술의 결합은 급변하는 금융투자 트렌드에 발맞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의 큰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생성형 AI는 세상의 모든 산업을 다시 생각하게끔 만드는 중요한 기술적 변화”라며 “한국펀드평가의 전문성과 손을 잡고 더욱 양질의 데이터를 통한 생성형 AI를 금융 분야의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평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