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HD현대 회장, 한국외대 명예박사 학위 받아

37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한국외대)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17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답사를 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HD현대는 지난 17일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이 열렸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김도연 전 교육부 장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외대는 권 회장이 기업의 최고 경영자로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확산해 온 공로를 인정해 이번 학위 수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권 회장은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대단히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경영자로서의 사명감과 원칙을 가지고 우리나라 경제 발전과 사회 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1978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해 서울사무소장,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그는 HD현대를 기술 중심의 글로벌 종합중공업 그룹으로 성장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1975년 한국외대를 졸업한 권 회장은 해병대 장교로 복무한 후 1978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해 46년째 근무하고 있다. 그는 회사에 근무하면서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과 현대학원의 사무국장, 상임이사 등을 맡아 34년째 교육 업무를 하고 있다. 또 학교 스포츠 일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축구와도 인연을 맺어 32년째 축구 관련 일을 이어가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