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기 국세청장, 이차전지 제조사 방문…R&D 세액공제 안내

30

세무 애로사항 등 경청

김창기 국세청장이 20일 LG에너지솔루션 에너지플랜트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세청 김창기 국세청장이 20일 LG에너지솔루션 에너지플랜트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세청

김창기 국세청장이 이차전지 부품 제조 기업을 방문해 세정 지원 정책을 점검했다. 김 청장은 20일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LG에너지솔루션 에너지플랜트를 방문해 세무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들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자동차, 정보통신(IT) 기기,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사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을 연구·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는 최근 세계 각국이 이차전지 분야 기술 경쟁에 나서고 있다며 범정부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 청장은 “회사 입장과 국세청 입장이 거의 동일하다”며 우리 기업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김 청장은 이차전지 분야는 국가전략기술 범위에 포함돼 높은 세액공제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기업 측에 연구개발·설비투자 등을 독려했다. 기업 해외 생산 비중이 높아지는 점 등을 언급하며 국내 생산·투자 확대도 당부했다.

한편, 김 청장은 이차전지 보호회로와 배터리팩을 제조하는 (주)파워로직스 생산공장도 방문했다.

김 청장은 “앞으로도 미래 전략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연구개발(R&D) 세액공제 사전심사,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