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국제표준 정보보호 ISO 인증 획득

43
대동, 국제표준 정보보호 ISO 인증 획득
대동 CI. 사진제공=대동

대동이 영국에 본사를 둔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사업 경쟁력과 정보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최신 버전으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한 정보보호정책, 물리적·기술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총 4개 분야의 93개 항목에 대한 기준을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ISO 인증은 3년간 유효하며 인증 유지를 위해 매년 사후관리 심사를 받아야 한다.

대동은 글로벌 기업 간 사업협력 시 요구되는 기업 정보보호에 대한 객관적인 역량을 해당 인증서로 대체해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협력과 신뢰 구축 속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팜, 로봇 등 미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수적인 정보·보안 시스템의 취약점을 제거할 수 있다.

박준식 커스터머비즈 부문장은 “이번 국제 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글로벌 비즈니스 시장 환경에서 대동의 대외 신뢰도와 사업 안전성, 미래 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