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초록마을, 농협경제지주와 농산물 소비촉진 방안 논의

38
지난 20일 초록마을 본사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재연 정육각·초록마을 대표이사(가운데 우측)와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가운데 좌측)가 각 사 임직원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정육각 지난 20일 초록마을 본사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재연 정육각·초록마을 대표이사(가운데 우측)와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가운데 좌측)가 각 사 임직원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정육각

정육각과 초록마을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사옥에서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우수 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소비촉진 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지난해 10월 정육각·초록마을이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소비확대’, ‘공동 기획상품(NPB)개발’, ‘범농협 물류 효율화’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현황을 공유하고, 나아가 발전적이고 건설적인 협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사는 그간 첫 협업 주제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왔다. 초록마을은 김장철 한국농협김치의 포기김치 및 파김치, 갓김치, 고들빼기 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특수김치를 적극 판매했으며, 정육각은 숙성김치를 활용한 NPB상품 개발에 주력했다.

간담회에서는 추가로 집중 육성이 필요한 상품군 검토와 물류 협력 등 향후 과제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특히 국산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신선·가공식품 제조와 유통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정육각·초록마을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가 간담회에 직접 참석해 실무진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교류했다.

정육각은 다음 달 중 농협과의 첫 공동 기획으로 도축 4일 이내 초신선 돼지고기와 한국농협김치의 묵은지를 주재료로 하는 가정간편식(HMR) 2종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양사는 신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공동 마케팅 준비에 돌입하는 한편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 협업 프로젝트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초록마을은 지난 25년간 우리 땅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란 먹거리에 대한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 온 만큼 농협 및 국내 우수 농가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초안심’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나간다.

김재연 정육각·초록마을 대표이사는 “농협과의 상생 협약을 통해 품질 좋은 국산 농특산물에 대한 인식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의미가 깊다”며 “곧 출시될 공동 기획상품은 물론 향후에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각 사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