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 스타트업 에이모, 기술성 평가 통과…코스닥 상장 추진

61
AI 데이터 스타트업 에이모, 기술성 평가 통과…코스닥 상장 추진

글로벌 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AIMMO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모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2곳에서 기술성 평가를 받아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청구 자격을 갖추게 됐다.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상장 주관사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기업공개(IPO)를 준비해 코스닥 상장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모는 2016년 설립된 AI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에이모 코어(AIMMO Core)’ 모델을 기반으로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를 포함한 디지털 전환(DX) 산업에 데이터 최적화, AI 모델링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응용 분야 기업들이 데이터 중심 AI(Data-Centric AI) 방식의 모델을 개발하면서 ‘에이모 코어’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 수집부터 정제, 가공, 평가까지 데이터 관리 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비용 및 자원 증가 문제 속에서 에이모 코어는 효율적으로 관리 가능한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에이모 코어를 기반으로 개발된 응용 분야 특화 서비스 ‘AD-Core(자율주행 분야)’는 고난이도의 자율주행 AI 개발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콘티넨탈, 마그나인터내셔널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오승택 에이모 대표는 “기술성 평가 통과는 에이모 자체적으로 개발 및 확보한 데이터 전주기 관리 모델이 기술력과 사업 가능성 측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상장을 통해 기술 개발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외 AI 데이터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