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2024년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1

내달 4일 18시까지 접수

신협중앙회 전경. ⓒ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24일 이날부터 ‘2024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협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함께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총 31개 신협에서 약 31명이다.

신협중앙회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조합)의 서류전형과 홍보 대행을 담당하고, 이후 참여 조합에서 최종 합격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의 모집절차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들은 각 신협(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8주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는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신협은 8월 23일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통해 우수 수료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와 함께 시상으로 준비한 선물을 수여할 예정이다.

2024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날부터 내달 4일 18시까지 신용협동조합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6월 14일 15시에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모집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같은달 24일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정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갈 대학생들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포용금융에 대해 알아갈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활약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신협 취업 지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니 전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