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26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자

창업 7년이내 기업 대상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홍보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미래 농업을 선도할 유망한 창업기업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6월 26일까지 ‘2024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는 2015년부터 농산물 가공부터 첨단 융합기술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에게 성장 기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에는 입상기업 10개 중 6개 기업이 모두 213억원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장관상을 수상한 로보스는 창업 1년여만에 인공지능(AI) 도축 자동화로봇으로 73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는 등 본 콘테스트를 통해 크게 성장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추진 일정은 7월 예선(서류·발표), 본선(발표)을 거쳐 9월 말 결선(발표)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농촌지역 활성화 및 창업 분위기 확산을 위해 농촌지역 청년 창업자 1팀에게 ‘청년농촌혁신상(장관상)’을 추가 수여함으로써 모두 11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입선 6, 특별상 1)을 선정한다.

올해는 경진대회 10주년을 맞아 투자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 전시·판로 지원 등 다양한 후속지원 및 특강 신설로 참여기업 지원을 확대한다. 본상과 별도로 후원사 특별상을 받은 기업에게는 사업화자금 지원, 입주공간 제공, 제품화 및 후속 투자 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농식품 분야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7일 오후 2시부터 6월 26일오후 6시까지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상만 농식품부 농식품혁신정책관은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신규 투자를 유치하고, 수출이 확대되는 등의 성과를 냈다”며 “그린바이오, 스마트농업 등 농식품 산업이 미래를 선도하는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이들이 농식품 분야 혁신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