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7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모집

26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

기술보증기금 본사 전경.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제7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170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구직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다음달 5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하여 체험단원을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대학생 등 만 19세부터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의 지원동기, 활동계획 등을 기준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체험단원 17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보는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6기 체험단 수료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체험단 활동기간은 다음달 26일부터 오는 8월 23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단원은 중소기업 현장탐방을 통해 우수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체험기 작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돼 우수 중소벤처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체험단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6년간 약 11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활동하였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