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1만원쿠폰 혜택” 외화RP 매수 이벤트

21
KB증권, '해외주식 1만원쿠폰 혜택' 외화RP 매수 이벤트
사진 제공=KB증권

KB증권이 다음달 14일까지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달라야($), 어디서 놀고 있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M-able(마블)’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에서 매수한 외화(미국달러·USD) 환매조건부채권(RP)의 매수잔고가 이벤트 시작일 이전부터 다음달 28일까지 1000달러 이상 증가한 고객들에게 해외 주식 쿠폰 1만 원을 제공한다. 외화 RP를 매수한 이후 일부 매도한 경우에도, 매수잔고 증가 금액이 1000달러 이상이면 혜택 대상이다.

내국인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든 KBM-able에서 신청 가능하다.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오는 7월 5일 쿠폰이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쿠폰은 해외주식 10만 원 이상 거래 시 사용 가능하며 7월 31일까지 사용 완료해야 한다.

외화 RP는 KB증권이 보유하고 있는 채권을 다시 매수하는 조건으로 투자자에게 매도하고 약속된 기간 후 투자자에게 외화(USD)로 약정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을 말한다. 투자 방법이 간단하고 비교적 짧은 기간도 운용이 가능하여 외화예수금 등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유용하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KB증권이 현재 온라인 상품으로 제공하는 외화(USD) RP금리는 수시식 상품의 경우 연 4.45%(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최소 31일부터 최대 181일까지 가입 가능한 약정식 상품의 경우 기간별로 연 4.7~4.8%(세전)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글로벌 대표 기축통화인 달러에 대한 투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 발맞춰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