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중기부, 정책협의회 개최…8개 정책 과제 협력 방안 논의

17

뿌리·로봇 산업 등 미래 먹거리 육성 부처 사업 전주기적 연계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전경.ⓒ데일리안 DB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중기부에서 ‘산업부-중기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실물경제를 담당하는 산업부와 중기부는 최근 고물가·고환율, 불안한 중동 중세 등 급변하는 국내·외 상황을 감안해 ‘민생 체감’, ‘기업·산업 정책 연계’ 등을 주제로 양 부처 합동으로 발굴한 8개 정책 과제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총력 지원하기로 했다.

양 부처 협업 과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산업부와 중기부가 각각 지원하고 있는 각종 연구개발(R&D) 사업 등을 상호 연계하고 해외 진출까지 공동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 간 연계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민생현안 과제로 산업부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중기부 ‘동행축제’가 내수 진작에 기여하도록 상호 간 행사 홍보 등 협조를 확대하고 대형마트 영업규제 개선 및 대·중소유통 상생방안 마련을 위한 양 부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 “신속한 제도 개선과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빠르게 도출해야 한다”며”유망 중소기업들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중소·중견기업과 소상공인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기업·산업 정책을 담당하는 양 부처의 협업은 필수적”이라며 “정책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향후 부처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