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실시

35
티웨이항공,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실시
춘천 동내초 병설유치원 원아들이 24일 봄철 어린이 대상 산불진화체험에 참여한 산불 진화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함께 봄철 ‘미래세대 대상 산불진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24일 춘천 유아숲체험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지난 가을 진행한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활동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동내초 병설유치원 원아 16명과 티웨이항공 봉사활동 동호회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에 참여했다.

원아들은 산불 예방교육과 숲속다람쥐학교 숲해설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고성능산불진화차량(유니목) △드론 △등짐펌프 등 실제 산불 현장에서 사용하는 산불 진화 차량과 어린이용 장비를 직접 체험했다. 산림청과 숲 주변을 정화하는 플로깅 활동도 함께 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봄철 산불 진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산림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산림청과 협업하여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6월 산림청과 탄소 중립 실천과 ESG 경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여러 분야에서 중·장기적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경영, 산림경제 활성화, 산림보존 등 산림협력을 통한 ‘탄소중립 활동’이 주요 내용이다. 아울러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로 제작한 기내지와 기내 용품을 도입하고 친환경 임산 가공품을 기내 판매하는 등 항공업 특성과 연계한 탄소중립 활동도 펼쳐나가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