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교육’ 진행

20
우아한청년들이 대전·광주·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 교육’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대전·광주·대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안전 교육은 경기 남양주시에서 운영 중인 ‘배민라이더스쿨’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전문 강사와 교육용 자재 등 배민라이더스쿨의 인프라를 그대로 투입해 진행하는 출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대전·광주·대구 등 3개 광역시에 위치한 대전·광주 교통문화연수원 및 대구운전면허시험장에서 진행됐으며, 총 250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했다.

20년 이상의 이륜차 안전교육 경력을 갖춘 배민라이더스쿨 전문강사진은 ‘라이더의 수익성 개선’ 및 ‘라이더의 사고율 감소’ 관련 내용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광주경찰청 교통안전계 박진철 팀장의 ‘이륜차 안전운행 & 교통법규’ 강연, 도로교통공단 대구지부 이상원 교수의 ‘이륜차 교통사고 실태 & 교통법규’ 강연 등 전문강사진 초빙강연으로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국내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은 수료생의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를 128% 높인다는 효과가 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공동연구로 입증됐으며 보험교육, 세법교육, 심폐소생술(CPR)교육, 벌점감경교육 등 실용적인 교육까지 제공해 라이더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의 누적 교육수료자는 2021년 개소 이후부터 2024년 5월 현재까지 총 1만5000명을 넘었다.


우아한청년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은 2022년부터 매년 경찰청 및 도로교통공단 소속 전문강사 초빙강연을 통해 전문성 높은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라이더가 안전하게 배달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앞으로도 라이더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