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다문화 초등학생 함께하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24
IBK기업은행이 28일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8일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가정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공연을 통해 학생들 간의 다문화 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학생 비율을 기준으로 선정된 5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들의 다문화 학생 비율은 전교생의 최대 76%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공연 지역을 경기‧충청‧영남‧호남권으로 확대해 나눔과 어울림의 의미를 더욱 강조했다.

올해 공연에는 타악 퍼포먼스 그룹 잼스틱이 출연해 클래식 멜로디와 다양한 퍼포먼스를 접목한 무대를 선보인다. 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도 진행해 더욱 풍성한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음악회인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