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보유 주유소자산 3곳 매각 체결

25

포트폴리오 재편·배당률 상승 효과 기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CI. ⓒ코람코자산신탁

코람코자산신탁은 30일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보유 중인 주유소자산 3곳의 매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매각계획을 공시한 지 3개월 만이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삼성·LG전자 등의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널드·폴바셋 등 대형 F&B 브랜드의 드라이브스루(DT점)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최근 서초업무지구의 랜드마크 오피스빌딩인 마제스타시티타워1에 투자하며 투자대상을 다각화 하고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지난 2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보유한 주유소 중 9곳을 매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주유소향 매출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생활문화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한다는 밸류애드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매각주유소 3곳은 ▲대전 중앙로셀프주유소 ▲강원 삼천리주유소 ▲신철원주유소다. 총 매각가는 129억원으로 매각대금은 특별배당과 신사업 투자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수도권 자산을 추가 매각해 배당률을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매각대상자산은 경기도 소재 ▲중동대로주유소 ▲신도시셀프주유소 ▲안산중앙주유소 ▲목감 부지(주유소 철거완료) 등이다.

지난해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연 배당률은 공모가 기준 6.9%였다. 추가 매각 추진에 따라 배당률은 추가 상승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전일 기준 주가가 공모가를 소폭 하회(4805원) 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시가배당률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리츠협회 상장리츠 시장 현황에 따르면 이날 기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시가배당률은 7%다.

상장 당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100% 주유소향 매출로만 구성됐었다. 하지만 상장 4년차로 접어든 현재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포트폴로오는 주유소 48%, 물류센터 32%, 리테일 11%, 전기차 충전소 5%와 오피스 3%로 다각화됐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최근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에 중소형 호텔을 추가 편입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며 서울 홍대와 인천 구월동의 중소형 호텔 매입계획을 공시했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부사장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단순히 부동산을 운용하는 리츠가 아닌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투자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명실공히 지난 20여 년간 부동산투자시장을 이끌어온 부동산전문가들이 운용하는 리츠인 만큼 다양한 섹터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