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라이더 대상 전기 바이크 체험 기회 제공

19
ⓒ요기요

요기요는 자사의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을 수행 중인 라이더에게 전기 바이크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어스 라이더 체험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기 바이크는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와 더불어 대기 오염과 소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요기요는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의 핵심인 전기 바이크 보급 활성화를 위해 이번 체험단을 기획했다.

기존의 내연 바이크에서 전기 바이크로 전환을 고민하는 라이더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기 바이크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시키고, 긍정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요기요는 해피어스 라이더 체험단에 선정된 요기요라이더 및 요기요크루(일반인 라이더)에게 전기 바이크 대표 브랜드인 ‘젠트로피’와 ‘바이크뱅크’의 바이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 50건 이상의 요기배달 수행한 요기요라이더 및 요기요크루라면 누구나 선정 과정을 통해 전기 바이크를 최대 두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 유상 운송 종합보험 적용 및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무제한 사용권, 바이크 소모품 무상 교체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요기요는 이번 체험단 운영을 시작으로 라이더들의 전기 바이크 사용 효과에 대한 ESG 성과 분석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유종범 요기요 ESG팀 팀장은 “친환경 배달에 관심이 많은 요기요라이더 및 크루분들이 전기 바이크를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체험단을 준비하게 됐다”며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한 작은 걸음을 요기요와 함께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