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우량기업, 국내외 기관투자가 상대로 ‘밸류업’ 홍보

17
코스닥 우량기업, 국내외 기관투자가 상대로 '밸류업' 홍보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된 ‘2024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 개회식에 앞서 개회사를 하고있다. 사진 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코스닥 상장사 중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들의 밸류업 홍보를 지원하고자 국내외 주요 기관투자가들을 초청해 ‘2024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를 개최했다.

거래소는 30일 서울 여의도 사옥 홍보관 및 컨퍼런스홀에서 코스닥협회와 한국IR협의회와 공동으로 2024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를 개최했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코스닥 시장을 대표하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기업들의 경영 성과 등을 홍보하고 밸류업 문화 확산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솔브레인홀딩스(036830),알테오젠(196170), HK이노엔(195940), 카카오게임즈(293490) 등 28개사가 참가해 기관투자가들을 상대로 그룹 미팅과 공동 IR(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에는 연기금, 골드만삭스, JP모건, 한국투자증권, 삼성자산운용 등 130여 개의 국내외 기관투자가들이 참여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코스닥 시장에 밸류업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코스닥 상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코스닥협회와 한국IR협의회가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기업을 위해 별도의 상담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아울러 ESG 평가기관과 중소기업 회계지원센터가 편입 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및 평가와 회계업무 관련한 상담에 나섰다. 오홍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편입 기업 홍보, 공시 교육 확대 및 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거래소와 함께 세그먼트 발전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