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캐나다 3사와 잠수함 사업협력 강화

28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오션이 캐나다 최대 방산전시회 CANSEC(Canada’s Global Defence & Security Trade Show)에 참가해 캐나다 3개 업체와 잠수함 협력을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인 CANSEC에서 이용욱(오른쪽)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과 숀 홀닝(Shaun Horning) 가스톱스(GASTOPS) 대표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은 전시회에서 CAE, 커티스 라이트 인달 테크놀로지(Curtiss-Wright Indal Technologies), 가스톱스(GASTOPS) 등 3개 업체와 협력합의서를 체결했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캐나다 잠수함 전문 포럼인 ‘딥 블루 포럼 2023’에서 CAE 등 4개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CAE와는 이번 전시회에서 MOU보다 한 단계 더 강화된 협력관계(Teaming Agreement)를 맺었다. 또 커티스 라이트 인달 테크놀로지와는 예인소나 운용시스템에 대한 협력, 카스톱스와는 추진체계제어·모델링·시뮬레이션 관련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캐나다 잠수함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교류·공동 연구개발·시장 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캐나다 정부는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빅토리아급 잠수함 4척을 대체하기 위한 신형 잠수함 도입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화오션은 기술력과 캐나다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캐나다 잠수함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설계·건조·후속 군수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 부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캐나다 잠수함 사업에서 한화오션의 기술력과 캐나다 현지 업체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한화오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잠수함 기술력을 토대로 캐나다 현지 업체들과 함께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해 해양방산 수출 증가로 K-방산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