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제주 ‘폐투명페트병 새활용 파라솔 설치 사업’ 진행

24
지난 29일 한국환경공단 제주지사에서 관계자들이 ‘2024년 새활용 파라솔 무상지원’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김효의 제주시니어클럽 관장, 강경수 KB증권 제주지점장, 고영표 제주특별자치도청 노인복지과장, 김유래 한국환경공단 제주지사장, 신희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주본부장ⓒKB증권

KB증권은 지난 29일 한국환경공단 제주지사에서 제주도내 주요 4개 기관과 ‘마을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KB증권 강경수 제주지점장과 한국환경공단 김유래 제주지사장, 제주특별자치도청 고영표 노인복지과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신희균 제주본부장, 제주시니어클럽 김효의 관장 등 5개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새활용 파라솔 무상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새활용 파라솔 무상지원 사업’은 제주도에서 발생하는 폐투명페트병을 새활용하여 파라솔, 테이블, 의자 등을 제작하고 이를 도내 주요 5개 해수욕장(함덕, 이호테우, 곽지, 협재, 중문)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KB증권은 이번 자원순환형 사업을 통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시니어 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현,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제주도 내 주요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진행하는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할 수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사업이 환경보호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아우르는 복합적인 사업인 만큼,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KB증권은 이번 사업이 지역상생의 모범적인 ESG 사업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