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싱가포르 진출할 ‘글로벌 유니콘 기업’ 키운다

23
KB금융, 싱가포르 진출할 ‘글로벌 유니콘 기업’ 키운다

KB금융(105560)그룹이 오는 18일까지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국내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시행 첫해인 2022년에는 4개, 지난해에는 10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KB금융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올해에는 프로그램 선발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나 싱가포르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이면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평가해 참여할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KB금융은 특히 올해의 경우 싱가포르 정부의 전략적 육성 산업 분야인 인공지능(AI), 푸드테크(스마트팜), 클린테크, 원격 의료 분야 등의 스타트업에게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이 싱가포르에 설립한 ‘KB 글로벌 핀테크 랩’을 통해 △싱가포르 내 업무공간 지원 △현지 AC육성 프로그램 제공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육성 지원 △KB투자 인프라 및 현지 VC 연계 투자 지원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KB국민은행을 비롯한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및 현지 기업과의 제휴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진출 시 정착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KB금융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이 현지 시장과 교류할 기회를 적극 제공하기 위해 ‘KB스타터스 싱가포르’를 운영하고 있다” 며 “금번 ‘2024년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