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도 택했다…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출시

67
페이커도 택했다…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출시
T1 페이커 선수가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는 혁신 기술을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은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G80SD)과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G60SD) 2종이다. 오디세이 OLED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번인(화면 잔상) 방지 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를 처음 적용했다. 미국 안전 인증기관 UL의 검증을 받은 ‘OLED 글레어 프리’ 기술도 적용해 외부로부터의 빛 반사를 줄여준다.

특히 오디세이 OLED G8은 인공지능(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게이밍 허브 또는 스마트 TV 앱 사용 시 콘텐츠를 4K에 가까운 화질로 업스케일링해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뷰피니티 신제품 5종은 최소 1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했다. 포장 패키지는 분해 과정에서 재활용이 쉽도록 스테이플러 대신 접착제를 사용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역대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오디세이 OLED G8을 선보여 모니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전 모니터 라인업에 걸쳐 독자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커도 택했다…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출시
T1 선수단이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