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파킹클라우드와 ‘365 클라우드’ 주차 시스템 출시

27
NHN, 파킹클라우드와 ‘365 클라우드’ 주차 시스템 출시

NHN(181710)은 파킹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차관리 시스템 ‘365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무인 주차관리 브랜드 ‘아이파킹’을 운영중인 국내 1위 주차 플랫폼 기업으로, 전국 약 7600개 이상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NHN은 SK E&S와 함께 파킹클라우드의 공동 최대주주로서 인공지능 주차관제 기술 고도화와 전기차 충전사업 확대 등에 있어 긴밀히 협력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365클라우드’는 기존 주차 시스템의 중심이었던 관리 PC와 서버를 완벽하게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입출차 및 정산·결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실시간으로 안전하게 저장된다. 해당 데이터는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모든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회되고 관리·통제된다. 이를 통해 정산관리, 할인, 장비제어, CS 등 모든 업무가 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처리될 수 있게 됐다.

NHN은 ‘365 클라우드’를 통해 기존 주차 시스템의 주요 문제였던 △PC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및 작동 오류 △PC 재설치 및 DB작업 등으로 인한 복구 시간 지연 △개인정보 유출 및 보안 취약성 등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하태년 NHN IOT사업본부장 겸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기존 주차관리 시스템에선 관리 PC의 장애로 인해 원인파악과 복구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던 것이 현실이었다”며 “이러한 문제의 원천적인 해결과 문제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희망하는 고객사의 니즈를 최대한 충실히 반영해 ‘365 클라우드’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365클라우드’ 출시를 기념해 월 50대 한정으로 6개월 렌트 프리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