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업은행장, 수원상공회의소서 中企 현장 간담회

17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4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대화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현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4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경기남부 소재 중소기업 대표 26명을 초청해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고금리 지속과 설비투자 부진에 따른 기업경영 애로사항과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 행장은 “오랜 기간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첨단 산업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창업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행장은 수원, 화성 지역 영업점을 찾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기업은행은 올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민생금융지원방안과 경기부진과 고금리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과 재도약 지원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