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딘로보틱스, 이노비즈 A등급 취득… 3대 혁신기업 인증 모두 획득

21
3대 혁신기업 인증(이노비즈·메인비즈·벤처기업)을 모두 취득한 에이딘로보틱스의 사무실 이미지 
3대 혁신기업 인증(이노비즈·메인비즈·벤처기업)을 모두 취득한 에이딘로보틱스의 사무실 이미지 

‘로봇용 센서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대표이사 최혁렬, 이윤행)가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인증, INNOBIZ)를 비롯한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취득했다. 

이노비즈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인증제도로 연구 개발을 통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내실을 강화하여 미래의 성장가치를 높이는 기업에 부여된다.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기준에 따라 ▲경영주 기술능력,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및 수익성 등의 부문으로 나눠 심사 및 현장평가가 진행된다. 인증기업에는 금융세제 혜택,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지원과 연구개발(R&D) 사업 지원, 각종 금융세제 혜택 등이 부여된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가운데 ‘A등급’을 부여받았다. 1995년부터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내 로보틱스 이노베토리(Robotics Innovatory) 연구실 내에서 개발해온 ‘필드센싱(Field Sensing)’ 기술을 바탕으로 로봇용 다축 힘 토크 센서를 출시했다. 기존 시장에 나와있던 고가의 외국산 제품 대비 정밀도, 민감도 등 다수 성능 측면에서 우수하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기술성과 사업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본 로봇용 센서 제품을 활용해 제조현장에서 생산 후처리나 검사 공정 등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대·중견기업 등에 공급을 계획하고 있는 점, 중국, 미국, 유럽 전세계 10개국에 지속해서 수출 실적을 기록하는 점 등을 토대로 시장성과 수익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이로써 에이딘로보틱스는 지난 4월에 메인비즈(경영혁신형 인증, Main Biz)와 2022년에 벤처기업 인증을 이미 모두 획득했으며, 이번 이노비즈까지 더해 국내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받았다. 

에이딘로보틱스 이윤행 대표는 “기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힘센싱 기술과 그를 바탕으로 한 힘 토크 센서, 그리퍼, 자동화 솔루션 등이 혁신기업 인증을 통해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자체 기술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기업 내 R&D 투자를 지속하면서 사업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딘로보틱스는 2019년에 설립돼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6축 힘 토크 센서를 필두로 스마트 6축 힘 토크 센서, 초박형 관절 토크 센서 등을 연이어 로봇업계에 공개했으며, 협동로봇에 장착해 최대 9m까지 장애물 감지가 가능한 작업 안전용 레이더 센서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그리퍼 등 다양한 로봇 부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